이대섭 편집국장
인천시 남동구 전통 관광명소
주영남 만의골 상가번영회장 인터뷰
주영남 회장 인천 남동구 최고에 관광명소 만의골 상가번영회 사무실에서 인터뷰를 통해 관광명소 만의골 상가 발전에 대한 비전과 철학을 들었다.
1. 만의골 상가번영회에 대해 자랑해주세요
만의골 상가번영회는 천년의 고장 은행나무와 함께하는 특별한 상권입니다.
천연기념물 은행나무는 우리 만의골의 자랑이자 상징입니다.
또한, 만의골은 복조리 모양의 지형을 따라 복을 받는 곳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어, 많은 이들이 이곳에서 행복을 느끼며 찾고 있습니다.
상인들 간의 협력과 정성이 어우러져, 단합된 공동체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만의골은 맛집들이 모여 있는 먹자골목, 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있는 카페골목 등 매력적인 골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2. 만의골 상가번영회를 알리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우리는 만의골 상인번영회가 인천시에서 지정하는 골목상권 공동체 사업에 지정을 받아 정식 단체로 활동하게 되었다는 점을 큰 자랑으로 생각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SNS 홍보, 지역 매체를 통한 알리기, 지역 행사와의 협력 등을 통해 점차적으로 만의골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상인들 간의 긴밀한 협력과 함께 골목상권 활성화에 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3. 만의골 상가번영회를 운영하시면서 어려운 점이 있었다거나 에피소드가 있으시다면 어떤 것들이 있나요?
가장 큰 어려움은 직원 채용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대중교통이 불편한 지역이다 보니, 근무할 사람들을 모으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족과 함께 하는 운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함께 힘을 합쳐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만의골 상인회는 항상 가족처럼 서로를 보듬으며 협력하고 있습니다.
4. 만의골 상가번영회의 회장님으로서 앞으로 어떻게 만의골 상가번영회를 이끌어 나가실 건가요?
앞으로도 만의골은 최고의 위생적인 음식, 최고의 서비스, 그리고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가족이 함께 드시는 음식처럼 정성 가득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하고 잘사는 상가번영회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상인들이 협력하고 상생하는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5. 만의골 상가번영회를 찾아주시는 고객분들께 부탁드리고 싶은 점이 있나요?
찾아주시는 손님들께 항상 감사드리며, 만의골을 찾아주셔서 맛을 평가해주시고 발전에 도움을 주시는 점에 대해 매우 감사하고 있습니다.
고객분들의 작은 의견도 소중하게 여기고 있으며, 만의골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립니다.
6. 앞으로 만의골 상가번영회가 어떤 모습으로 발전하게 될 것 같은가요?
만의골은 인천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인천대공원과 소래산을 중심으로, 맛있는 먹자골목과 카페거리를 활성화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로 발전할 것입니다.
상권 활성화와 상인회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와 상권이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7. 만의골 상가번영회가 다른 상가 번영회들보다 단합이 잘되는 것 같은데 이유가 뭘까요?
만의골 상가번영회가 잘 단합되고 있는 이유는 바로 서로 믿고 사랑하는 마음 때문입니다.
상인들 간의 협력과 화합을 중요하게 여기며,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상생하려는 노력이 바탕이 되었습니다. 서로를 배려하고 협력하는 정신이 강하게 자리 잡고 있어, 만의골 상권이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