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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학재 사장 인천공항공사, 공항 환승 부문 ‘2025 국가서비스대상’ 수상 - 이학재 사장은 “이번 국가서비스대상 수상을 통해 여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사의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만의 다양한 서… -
  • 기사등록 2025-06-27 13:54:47
  • 기사수정 2025-06-30 11: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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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학재 사장 인천공항공사공항 환승 부문 ‘2025 국가서비스대상’ 수상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산업정책연구원 주관으로 지난 26일 서울시 강남구 엘타워호텔에서 열린 ‘2025 국가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공항 환승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이번 국가서비스대상 수상을 통해 여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사의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만의 다양한 서비스와 즐길 거리를 확대해 여객이 일부러 찾아오고 환승객이 경유하고 싶은 누구나 가고 싶은 공항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산업정책연구원 주관으로 처음 시작된 국가서비스대상 시상식은 국내 서비스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매년 산업별 최고 서비스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공사는 지난해 기준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뛰어넘는 역대 최다 여객 실적(국제선 기준)을 기록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서비스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인천공항의 국제선 여객 실적은 7,066만 9,245명으로 기존 최다 실적인 2019(7,057만 8,050대비 9만 1,196명 증가하며 역대 최다 기록을 달성했다국제공항협의회(ACI) 기준 국제선 여객 순위에서도 개항 이후 처음으로 세계 3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환승객 역시 730만 7,088명으로 2023(651만 2,360대비 12.2%의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으며코로나19 이전인 2019(723만 552)의 101% 수준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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